국내여행

[부산 여행 ③] 해장하기 좋은 박옥희 할매집 원조복국

sarah-travel 2023. 6. 28. 18:00
반응형

해운대에서의 첫 아침으로 어떤 걸 먹어볼까 하다가 복국을 먹어본 적이었어서 복국을 먹기로 했어요!

 

 

[부산 여행 ②] 라마다 앙코르 부산 해운대 내돈내산 후기

부산 여행이 갑자기 결정되고, 숙소를 알아보는데 이미 연휴라서 괜찮은 숙소들이 모두 마감이었어요ㅠㅠ 눈 빠지게 찾아보다가 시설, 위치 모두 괜찮아 보여서 라마다 앙코르 바이 윈덤 부산

sarah-travel.tistory.com

 

맑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박옥희 할매집 원조 복국

 

박옥희 할매집 원조 복국

 

할매집 원조 복국집을 따라한 집이 많아서 박옥희 할매집 원조 복국으로 상호명을 변경했다고 해요.

위치는 해운대 메인거리에서 차로 5분 거리라서 라마다앙코르해운대에서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예요.

 

메뉴판

 

저희는 복튀김에 은복 지리로 3개를 시켰어요. 

다른 테이블을 보니깐 콩나물무침도 많이 먹던데, 저는 콩나물을 안 좋아해서 대신 복튀김을 시켰어요.

 

728x90

 

복튀김

 

복튀김은 4가지 소스랑 함께 나오는데, 솔직하게 그냥 생선튀김이었어요.

근데 살짝 복 살이 퍽퍽해서 생각보다는 기대이하였어요. 또 간다면 이건 안 시킬 거 같아요ㅠㅠ

 

복국

 

드디어 메인 요리 복국이에요! 

국물이 엄청 시원해서 진짜 해장에 딱이더라구요. 그리고 복 살도 생각보다 통통하게 많이 들어있있었고, 복튀김과 다르게 맛있었어요.

그리고 복국에 콩나물이 듬뿍 들어가 있는데, 초고추장에 찍어먹는 거라고 해요.

콩나물을 안 좋아하는데도 초고추장에 찍어먹으니깐 정말 맛있더라구요.

 

다음에 또 가면 아침으로 먹으러 갈 거 같아요~

 

 

[부산 여행 ①] 한우대창이 들어있는 낙곱새 맛집, 100세 낙지

가족 여행으로 부산을 가게 되었어요. 부산 숙소가 해운대라서 첫 식사는 해운대에서 납곱새를 먹기로 했어요. 대창을 좋아하고, 매콤한 낙곱새를 먹고 싶다면 꼭 가봐야 하는 100세 낙지 위치는

sarah-travel.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