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웨딩홀 투어 1탄] 신도림 더세인트

sarah-travel 2023. 1. 1. 15:35
반응형

결혼 준비를 시작하고 제일 먼저 찾아보게 되는 웨딩홀 투어! 투어를 하기 전에 대략적인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았어요. 

웨딩홀 투어 체크리스트
1. 위치 : 지하철역에서 도보 10분 이내, 셔틀버스 운행 여부
2. 넉넉한 주차 공간
3. 웨딩홀 내 엘리베이터 혼잡도
4. 여유로운 식사 공간
5. 맛있는 식사
6. 신부대기실과 바로 이어진 버진로드
7. 서브 신부대기실 여부

 

이렇게 체크리스트를 만들고 웨딩홀 투어를 시작하려는데,

운 좋게 웨딩홀 투어 당일 취소한 팀이 있어서 주말에 바로 신도림 더세인트 웨딩홀 상담을 가게 되었어요. 

호텔 웨딩의 장점과 웨딩홀의 장점을 적절히 섞은 더세인트

 

우선 위치는 신도림역 디큐브시티와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최고였어요. 

제가 투어 할 때는 아직 공사 중이라서, 상담받을 때 쇼케이스 사진을 같이 보여주시면서 투어 했어요.

 

축의금 받는 곳

 

축의금 받는 곳은 매우 넓었고, 웰컴드링크도 이곳에서 제공해 주었어요. 

단독홀이고, 150분 단위로 예식이 진행되는 만큼 혼잡하지 않고 편안하게 예식을 치를 수 있을 거 같아요.

위에 사진은 아직 공사 중이라서 아무것도 없지만, 실제 웨딩 때 모습은 아래처럼 화사하게 꽃으로 꾸며져 있고,

하객들이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었어요.

 

출처 : 더세인트 인스타그램

 

그리고 더세인트에서 가장 예쁘다고 생각된 곳은 바로 신부대기실이었어요. 

신부대기실도 아직 장식이 없었지만 매우 넓은 편이었고, 여기에 꽃장식까지 더해지면 진짜 예쁠 거 같았어요. 

 

신부대기실, 출처: 더세인트 인스타그램

 

신부대기실 안에는 신부 전용 화장실과 메이크업실이 따로 있어서 중간에 화장 고치거나 할 때 좋을 거 같았어요. 

실제로 다른 신부대기실하고 비교해봤을 때 월등하게 좋았고, 신부대기실에 반해서 정말 고민되었던 곳이에요ㅠㅠ

 

더세인트 웨딩, 신부입장

 

신부대기실에서 웨딩홀로 바로 연결되어 있고, 우측 사진처럼 커튼이 올라가면서 신부 입장하는 동선이었어요.

아직 아무런 장식이 없어서 인스타 사진을 보여주셨는데, 기본 꽃장식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예뻐 보여요. 

뒤에 있는 디스플레이는 식 중에 영상을 틀 수도 있고, 아니면 검은 커튼을 치고 예식을 진행할 수도 있었어요

 

출처 : 더세인트 인스타그램

 

그리고 예식이 진행되는 동안은 물, 커피 정도가 하객들에게 제공된다고 해요!

피로연장은 오피스 엘리베이터 6대를 이용해서 7층, 8층으로 이동할 수 있었고,

모두 700석을 저희만 사용하기 때문에 여유롭게 즐길 수 있을 거 같았어요.

 

피로연장

 

음식은 코스로 제공되며, 가운데 턴테이블에 음식이 대하, 회, 빵, 샐러드, 과일 등이 추가 제공된다고 해요.

턴테이블에 제공되는 음식 중에 대하와 회 빼고는 리필이 가능하고, 주류는 와인만 가능했어요.

 

2부 피로연장

 

8층에서 가장 안쪽에 있는 룸은 친구, 회사분들만 모시고 2부 피로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호텔 예식처럼 2부 피로연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너무나 좋은 공간이었고, 친구들하고만 즐길 수 있는 점이 너무 좋았아요. 

그리고 혼주 식사 공간은 사진은 없지만, 바로 옆에 VIP실로 따로 구성되어 있어어요. 

 

체크 항목 내용
주차 하객은 2시간 30분 무료 주차
혼주차량, 웨딩카는 6대 6시 가능
위치 신도림역 도보 1분거리
예식 시간 150분
피로연장 이용 시간 예식 시간 30분 전부터 2시간 식사 가능
식사 양식 코스 / 분리
신부대기실 식장 바로 연결 여부 바로 연결되어 있음, 커튼 올라가면서 입장
서브 신부대기실 있음
혼주 대기실 있음
시식 예식 2달 전부터 4명 1회 제공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지만, 예산이 조금 초과되어서 고민되었지만, 
그래도 투어 한 웨딩홀들 중에는 5점 만점 중에 4.5점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