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웨딩홀 투어 5탄] 강남구청 토브헤세드

sarah-travel 2023. 1. 15. 19:01
반응형

웨딩홀을 알아볼 때 위치는 크게 여의도, 신도림, 강남으로 알아봤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강남구청역에 있는 스몰웨딩으로 유명한 토브헤세드를 투어 갔어요.

참고로 스몰웨딩이라고 하지만 저희 예상 하객이 약 270명으로 270명 ~ 300명까지 수용 가능한 웨딩홀을 알아보고 있었어요.

 

[웨딩홀 투어 1탄] 신도림 더세인트

[웨딩홀 투어 2탄] 여의도 더파티움

[웨딩홀 투어 3탄] 여의도 KT건물 여의도웨딩컨벤션

[웨딩홀 투어 4탄] 신도림 라마다호텔

 

[웨딩홀 투어 4탄] 신도림 라마다호텔

4번째로 투어가게 된 곳은 신도림 라마다호텔이에요! 저는 직접 전화를 해서 예약했는데 전화한 날 상담 한 타임 비어있고 아니면 2주 기다려야 하는 거 같아서 얼른 예약부터 해두었어요. [웨딩

sarah-travel.tistory.com

 

웨딩홀 투어 체크리스트
1. 위치 : 지하철역에서 도보 10분 이내, 셔틀버스 운행 여부
2. 넉넉한 주차 공간
3. 웨딩홀 내 엘리베이터 혼잡도
4. 여유로운 식사 공간
5. 맛있는 식사
6. 신부대기실과 바로 이어진 버진로드
7. 서브 신부대기실 여부

 

나만의 웨딩 하우스웨딩을 꿈꾼다면, 신부입장할 때 특히 예쁜 토브헤세드

 

인스타그램 영상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토브헤세드에서 신부입장하는 영상을 보고 반해서 투어를 진행하게 되었어요. 

학동역에서 도보 10분 정도 거리였고, 학동역에 셔틀버스가 운행하고 있어요. 

주차는 일부는 바로 옆에 주차할 수 있었고, 혼주/가족 등은 발렛을 이용할 수 있어요.

가서 투어 예약하고 왔다고 하면 직원이 안내해 주고, 먼저 간단한 투어 및 예식 진행하고 싶어 하는 날짜 확인 등 간단한 안내 후에 실제 예식을 볼 수 있었어요.

 

식장

 

입장을 하면 바로 보이는 식장이고, 신부대기실은 사진에서 보이는 계단 위로 올라가면 있어요.

하지만 제가 투어 할 때는 신부가 있어서 신부대기실은 볼 수가 없었어요.

 

뷔페
뷔페

 

뷔페는 사진에 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옆에 바로 조리해 주는 곳도 있었지만 살짝 좁아 보이긴 했어요. 

그리고 예식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문을 닫아둬서 미리 식사하시는 분들은 안쪽 + 2층에서만 드실 수 있었어요. 

 

2층

 

2층으로 올라가면 보이는 모습으로 예쁘게 꾸며져 있었지만, 손님들이 오니깐 조금 많이 좁기는 한 거 같아요. 

특히 겨울에는 옷이 두꺼워서 지나다니기 힘든 모습이었어요.

 

2층에서 본 모습

 

2층에서 본 홀 모습인데 정말 예뻤어요.

화촉점화하고 나면 저 단상이 사라지고, 신랑은 신부대기실에서 꽃을 뿌리면서 입장해요.

신부 입장은 식 시작하기 전에 내려가서 저 문 뒤에서 대기하다가 문 열리면서 입장하고 신랑 만나서 다시 저 문 앞으로 가는 동선이었어요.

버진로드는 짧은 단점을 이렇게 보안한 거 같았어요.

 

신부 입장

 

사실 저 영상에 반해서 투어를 간 거고 단점이 많았음에도 계약할까했을 정도로 예뻤어요.

근데 생각해 보니 제가 투어 한 날이 겨울 영하 10도였는데 신부가 너무 추울 거 같았어요..

11월 중순부터는 입장할 때만 문을 열고 그 이후에는 문을 닫고 식을 진행하고, 11월 초까지는 문 열고 1,2부 모두 진행하지만 민원 때문에 축가 부를 때는 문을 닫는다고 해요.

 

장점은 매 계절마다 어울리는 꽃으로 식장을 꾸밀 수 있고, 식 순서를 제가 원하는 대로 구성 가능, 식 전에 주중에 하루 와서 리허설 진행 가능한 점이었어요. 

 

하지만 계약을 안 한 이유는 아래 이유가 제일 크게 작용했어요.

1. 하객 200명이 넘어가면 매우 복잡한 홀 분위기

2. 식사하는 곳이 2층인 경우 뷔페 이용하기 복잡한 동선

3. 상담 직원이 별로였음. 제가 본 신랑/신부가 긴장을 많이 했었는데 상담 직원이 마음에 안 들었는 엄청 뭐라고 하면서 마음에 안 들어하는 티를 내는 게 제 식에서도 그럴 거처럼 안 좋아 보였고, 가장 기본적인 버진로드 길이에 대한 질문에 아 기억이 안 나네요 등 전문적이지 않고 상담도 별로인 느낌이었어요. 

 

체크 항목 내용
주차 2시간 무료
발렛파킹은 보증인원 10%만 제공
위치 학동역 도보 10분
학동역 10번 출구에서 예식 1시간 전부터 셔틀버스 운행
예식 시간 180분
피로연장 이용 시간 예식 30분전부터 이용 가능
식사 뷔페 / 동시
신부대기실 식장 바로 연결 여부 연결 안되어 있음, 식 전에 내려가서 준비해야함
서브 신부대기실 없음
혼주 대기실 없지만, 식이 긴만큼 따로 대기실은 필요 없을 거 같음
시식 가능

 

식장은 예뻤지만 좁은 공간/주차로 하객이 불편할 거 같았고 음식 종류도 쏘쏘 해서 투어 한 웨딩홀들 중에는 5점 만점 중에 3점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