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2024.04 리스본

리스본 여행 추천 코스 1탄 : 코메르시우광장, 타임아웃마켓, 리스본 대성당, 상조르즈 성 정보 및 후기

sarah-travel 2024. 6. 20. 18:00
반응형

유럽에서 좋아하는 도시 중에 한 곳인 리스본이라 벌써 3번째 방문이지만, 3번 올 때마다 리스본만의 분위기가 매번 새롭고 좋았어요.

 

 

포르투갈 리스본 호캉스하기 좋은 에픽 사나 리스보아 호텔 Epic Sana Lisboa Hotel 후기

남편 워크숍을 리스본에서 하게 되어서 따라오면서 워크숍 하는 곳 근처로 호텔을 잡으려다가 알게 되어 에픽 사나 리스보아 호텔을 예약했어요. 신혼여행 또는 호캉스하기 좋은 리스본 럭셔

sarah-travel.tistory.com

 

리스본 추천 여행지

 

리스본 많은 관광지 중에서도 상조르즈 성에서 보는 일몰을 제일 좋아하는데, 상조르즈 성을 마지막으로 여행하기 좋은 코스를 추천해 보려고요. 

리스본에서는 크게 리스본 중심지와 벨렘지구에 볼거리가 있는데, 벨렘지구까지는 버스로 약 30분 정도 가야하는 만큼 하루는 리스본 중심지, 하루는 벨렘 지구로 나눠서 여행 다니시는 걸 추천드려요. 

 

리스본 추천 여행코스
리스본 추천 여행코스

 

너무 빡세게 돌아다니는 걸 원하지 않고, 개인적으로는 산타 주스타 엘리베이터에서 보는 뷰보다는 상조르즈 성에서 보는 뷰와 선셋이 더 예쁜 거 같아서 일정에서 산타 주스타 엘리베이터는 뺐어요. 

 

리스본 코메르시우 광장 & 아우구스타 개선문
리스본 코메르시우 광장 & 아우구스타 개선문

 

리스본 여행은 호시우 광장 또는 코메르시우 광장에서 시작하는 걸 추천드려요.

호시우 광장에서 코메르시우 광장까지는 쭉 직진해서 도보로 약 9분 정도 걸으면 되는데, 오는 길에 기념품 숍 등 가게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코메르시우 광장이 나오기 직전에 아우구스타 개선문이 있는데, 특별한 건 없지만 사진 한 장 찍기에는 딱인 거 같아요. 

 

리스본 코메르시우 광장

 

코메르시우 광장은 탁트인 리스본 풍경과 함께 테주강 뷰를 볼 수 있어서 리스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곳 같아요. 

날이 많이 더워서 코메르시우 광장에 있는 바 중에 분위기 좋아보이는 곳에 가서 리스본 대표 맥주인 Super Bock 생맥주를 한 잔 마셨는데 너무너무 시원하고 맛있더라구요.

 

리스본 코메르시우 광장

 

맥주를 한 잔 하고 다시 코메르시우 광장으로 나와서 테주강 쪽으로 걸어가면 리스본의 멋진 뷰를 볼 수 있어요.

버스킹도 하고, 해질녘에 가면 멋진 선셋도 볼 수 있어서 낮에도, 밤에도 모두 멋진 장소이니 꼭 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리스본 타임아웃마켓

 

코메르시우 광장에서 테주강 옆으로 쭉 걸어서 15분 정도 걸어가면 타임아웃마켓이 나와요.

테주강 옆으로 걸으면 뷰도 좋고 분위기도 좋아서 트램을 타고 갈 수도 있지만 걸어서 가는 걸 추천드려요. 

타임아웃 마켓은 푸드코드로 이루어져 있어서 원하는 음식, 음료를 마음껏 사다 먹을 수 있어서 저는 문어밥과 맥주를 시켰어요. 

문어밥은 해물리소토 같으면서도 해물향이 많이 나서 맛있었고 문어밥에 맥주 해서 21.50유로 나왔어요. 

 

728x90

 

리스본 코메르시우 광장

 

점심 일정으로 타임아웃 마켓 가는 걸 추천드리지만, 저는 리스본 당일에 나와서 구경을 하는 거다 보니 타임아웃마켓에서 저녁을 먹었어요. 

저녁 먹고 나오니 테주강 옆으로 멋진 야경을 볼 수도 있고 옆에서 술도 파니깐 술 한 잔 하면서 야경을 즐겨도 좋을 거 같아요.

 

리스본 산투 안토니우 성당
리스본 산투 안토니우 성당

 

타임아웃 마켓에서 점심을 든든하게 드셨으면, 다음 여행지로는 산투 안토니우 성당을 추천드려요. 

타임아웃 마켓에서 산투 안토니우 성당까지는 도보 20분, 트램 15E를 타고 약 15분 걸리지만 테주강으로 쭉 걸어가는 길의 분위기도 좋아서 걸어서 가는 걸 추천드려요. 

산투 안토니우 성당은 무료 관람이 가능해서 잠깐 쉴 겸 성당 내부를 가볍게 구경하고 나오기 좋았어요. 

 

리스본 대성당
리스본 대성당

 

산투 안토니우 성당에서 조금만 더 걸어 올라오면 리스본 대성당이 나와요.

리스본 대성당은 입장료 5유로가 따로 있는데, 성당 위나 안까지 볼 생각이 없고 분위기만 보고 싶으시다면 입장료 구매하지 않고 보고 나갈 수 있어요. 

입장료를 내면 대성당 위에 올라갈 수 있고 내부 안쪽까지 들어갈 수 있어서 성당 구석구석을 볼 수 있는 건 좋았어요. 

하지만 솔직히 굳이 입장료를 내지 않고 대성당 내부 분위기만 보고 나가도 충분할 거 같긴 해요. 

 

리스본 산타루치아 전망대

 

리스본 대성당을 보고 나오면 바로 트램을 타고 상조르즈성을 갈수도 있지만 리스본 하면 생각나는 리스본 특유의 골목과 노란 트램을 볼 수 있는 거리인 만큼 상조르즈 성까지 걸어가는 걸 추천드려요. 

그치만 언덕이라서 상조르즈 성까지 걸어가기 힘든데, 가는 길에 나오는 산타루치아 전망대에서 멋진 뷰도 보면서 쉬기에 좋아요. 

 

리스본 상조르즈 성

 

상조르즈 성은 리스본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선셋 포인트라서 리스본 올 때마다 일몰 시간에 맞춰서 왔어요.

입장료 15유로가 있기는 하지만 입장료가 아깝지 않을 정도의 뷰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가시는 걸 꼭 가는 걸 강추드려요. 

그리고 일몰 시간에 딱 맞춰서 가는 거보단 조금 일찍 가서 성을 쭉 구경하신 다음에 선셋 포인트에 앉아서 맥주나 와인 한 잔 하면 딱이에요. 

 

리스본 상조르즈 성
리스본 상조르즈 성

 

상조르즈 성은 다른 유럽 성에 비해서는 화려하지 않고 골격만 남아있지만, 다양한 리스본뷰를 볼 수 있어서 정말 너무너무 예뻐요. 

특히 계단처럼 있는 뷰포인트가 있는데, 선셋 볼 때가 되니깐 여기 사람들이 엄청 앉아 있어서 만약에 여기서 선셋보고 싶으시다면 미리 자리 잡아둬야 할 거 같아요. 

 

리스본 상조르즈 성

 

상조르즈 성에는 바가 한 곳이 있는데, 여기서 맥주나 와인 시켜서 선셋을 보면서 한 잔 하면 진짜 힐링 그 자체예요. 

정말 리스본 가면 꼭꼭 이 선셋뷰를 보셔야 해요. 사람도 많지 않아서 조용하게 연인, 친구들끼리 오븟하게 선셋을 즐기실 수 있어요. 

 

리스본 상조르즈 성
리스본 상조르즈 성

 

일몰을 본 후에는 리스본의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성에서 보는 리스본 뷰가 낮에도, 선셋도, 야경도 다 예뻤어요.

입장료가 있지만 내고 들어올 가치가 있을 정도로 너무너무 예뻐서 리스본 가시면 여기는 꼭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탈리아 돌로미티 여행 카레짜호수 Lago di Carezza : 볼차노에서 가는 방법, 버스 정보 등 후기

주말 당일치기 여행으로 어디를 가볼까 하다가 카레짜 호수까지 얼마 걸리지도 않고, 그림 같은 풍경이라 카레짜호수를 가기로 했어요. 사계절 모두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이탈리아 돌로미티

sarah-travel.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