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청첩장 ②] 샘플 수령 후기 - 잇츠카드 / 디얼디어 / 보자기카드

sarah-travel 2023. 8. 31. 18:00
반응형

예쁘긴 했지만 탈락한 잇츠카드, 디얼디어, 보자기 카드 샘플 후기예요~!

 

 

[청첩장 ①] 샘플 수령 후기 - 봄카드

청첩장을 준비할 시기가 돼서 한 10곳 정도에서 샘플을 신청했어요. [스튜디오 촬영] 그레이스케일 청담 촬영 후기 플래너님이 너무 더워지기 전에 촬영하는 게 좋다고 해서 6월에 그레이스케일

sarah-travel.tistory.com

 

청첩장 업체 선정 기준
- 300매 기준 30만 원 이하
- 모바일 청첩장, 식전영상 포함 업체

 

청첩장 하면 유명한 디얼디어, 보자기카드뿐만 아니라 조금 덜 유명하지만 괜찮아 보인 잇츠카드도 샘플 10종이 무료라서 같이 샘플을 신청했어요.

 

청첩장을 최종 선택하기 전까지는 일러스트 청첩장을 하고 싶어서 주로 일러스트 또는 심플한 거 위주로 샘플을 신청했어요.

 

심플하면서도 고급진 디자인이 돋보였던, 잇츠카드

 

잇츠카드

 

박스 포장도 깔끔하고 샘플을 모두 같은 날 시켰는데 제일 먼저 왔어요.

 

잇츠카드

 

안에는 깔끔하게 청첩장, 부가 상품으로 나뉘어서 포장되어 있었고, 부가 상품에는 메세지카드, 감사장, 식권 등이 있었어요.

오른쪽 사진이 메세지 카드인데, 일러스트로 깔끔하면서도 귀여워서 필요 없는데도 하고 싶더라고요. 

 

잇츠카드

 

다른 부가상품으로 감사장과 식권, 스티커예요.

감사장은 전통적인 느낌이 물씬 났고 식권은 일러스트보다는 머핀 그림이 너무 귀여웠어요. 

만약 여기서 청첩장 했으면 머핀 그림 식권으로 신청했을 거 같아요!

 

잇츠카드

 

봉투도 다양한 사이즈와 색상을 보내줬어요. 

만약 잇츠카드에서 진행한다면 위에 2개 청첩장이 제일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었어요. 

남색의 청첩장은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줘서 제일 마음에 들었지만 안에가 생각보다 불편해서 포기했어요.

그리고 눈의 꽃 청첩장은 겨울 예식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었지만 저는 3단이 좋아서 탈락했어요.

 

728x90

 

잇츠카드

 

청첩장 샘플을 보기 전까지는 일러스트 청첩장이 너무 하고 싶어서 샘플 대부분 일러스트 있는 걸 신청했어요.

잇츠카드는 일러스트가 들어가서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면서도 심플해서 예뻤어요.

일러스트 중에는 그래도 여기가 제일 마음에 드는 게 많았던 거 같아요.

 

귀여운 일러스트와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였던, 디얼디어

 

디얼디어

 

디얼디어가 박스는 제일 깔끔했던 거 같아요.

그리고 안에는 샘플 청첩장과 함께 부가상품, 각종 혜택 정리되어 있는 모음집이 동일하게 있었어요.

 

디얼디어

 

부가상품으로 식권, 봉투, 스티커 등등이 왔는데 부가상품 추가할 생각 없었는데 스티커를 보니깐 갑자기 추가하고 싶어 졌어요. 

 

디얼디어

 

식권은 깔끔하면서도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디자인이라서 마음에 들었고, 왁스실링 스티커는 뭔가 귀여우면서도 일반 스티커하고는 느낌이 달라 괜히 갑자기 해볼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디얼디어

 

사실 위쪽에 있는 2개 디자인은 샘플을 신청할 때부터 그렇게 마음에 안 들었기 때문에 쏘쏘 했고요.

아래 3개 디자인이 디얼디어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일러스트 디자인이었는데 직접 받아보니 생각보다 그냥 그랬어요ㅠㅠ

 

디얼디어

 

정작 깔끔한 디자인 느낌의 청첩장들이 더 마음에 들었어요. 저는 깔끔한 걸 좋아하는 스타일인가 봐요 ㅎㅎㅎ

특히 손 잡고 있는 디자인과 목화솜 디자인의 청첩장이 디얼디어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지만, 봄카드가 더 마음에 들어서 디얼디어도 모두 탈락했어요!

 

청첩장 하면 제일 많이 들어봤던, 보자기카드

 

보자기카드

 

보자기카드 역시 깔끔한 박스에 샘플이 왔고, 안에는 파우치에 정성스럽게 포장되어 있었어요.

 

보자기카드

 

파우치 안에는 샘플로 신청한 청첩장과 봉투가 들어있었고, 따로 식권 등 부가상품은 없었어요.

 

보자기카드

 

봉투도 다양하게 보내주셔서, 고르기 편했어요.

그리고 다른 곳은 모두 아예 안 쓰여있거나 부모님 버전으로 써져 있는 거만 왔는데 여기는 신랑/신부용으로 가운데 쓴 버전도 와서 너무 좋았어요.

 

보자기카드

 

샘플을 신청할 때는 제일 왼쪽 어두운 청첩장이 분위기도 있고 제일 마음에 들었는데, 막상 받아보니 고급진 느낌이 없었어요ㅠㅠㅠ

 

보자기카드

 

청첩장 하면 한 번쯤 들어보는 보자기카드답게 가장 대중적인 디자인들이 많아서 다양한 느낌을 보며 고르기 좋았어요. 하지만 와 이거다! 하는 디자인은 제가 신청한 샘플 중에는 없어서 보자기카드도 탈락했어요.

 

 

[스튜디오 촬영] 그레이스케일 청담 촬영 후기

플래너님이 너무 더워지기 전에 촬영하는 게 좋다고 해서 6월에 그레이스케일 스튜디오 촬영 진행했어요! 저희는 야간씬을 추가해서 촬영 시작 시간은 3시부터였고, 메이크업은 11시 30분에 시작

sarah-travel.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