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준비

[본식] 라마다서울신도림호텔 그랜드볼룸 본식 후기 ②

sarah-travel 2024. 2. 5. 18:01
반응형
플래너: 인웨딩 박소연대표님
드레스: 엔조 최재훈
예복: 제네리꼬
메이크업: 애브뉴준오 메이크업 윤영 부원장님, 헤어 정현 부원장님
혼주 메이크업: 친정 애브뉴준오 / 시댁 제니하우스 청담힐
혼주 한복: 반가의 우리옷
본식 스냅: 소울페이지 실장 2인 (이수빈 실장님)
DVD: 더그레이스무비 이건희 감독님
아이폰 스냅: 라플레르 아이폰 스냅
부케: 플래너님이 준비해주심
웨딩카: 더원컨시어지 (벤츠 스프린터 럭셔리로 무료 업그레이드 제공)

 

신도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 본식 후기

 
신랑 입장을 한 후에 바로 신부입장이었어요.신부 입장은 계단 입장 후에, 버진로드에서 아빠를 만나서 드레스 정리한 후에 입장하기로 했는데 그때 노래가 A thousand years로 바뀌기를 바랐어요.
처음에는 호텔 측에서 2곡은 안되고 1곡만 가능한데 노래를 바꾸고 싶으면 알아서 계산하셔서 가져와야 한다고 해서 유튜브 보고 제가 시간 계산해서 40초에 변경되는 걸로 음원 파일을 보냈었어요. 
근데 예식 진행 담당하는 분이 최종 확인하면서 48~50초로 변경해서 보내주시면 제가 원하는 타이밍에 노래가 변경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고 해서 예식 있는 주에 음원을 다시 수정해서 보냈어요.

신도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 본식 후기

 
신부대기실에서 직원들이 50초에 노래가 바뀌는 게 맞는지 여러 번 확인하고 갔기 때문에 안심을 하고 계단에서 기다렸어요....
근데 신부입장을 알리는 사회자 멘트가 끝났는데도 아무 노래가 안 나오는 거예요...............
아무리 기다려도 노래가 나오지 않아서 한 발자국 내려갔더니 그때 사회자도 MR에 문제가 생겼다는 상황 파악을 하고 노래 대신 사회자 멘트를 해주셨는데 저는 순간 엇 내려가면 안 되나 하고 한 발자국 뒤로 다시 올라갔다가 상황 파악이 되어서 해탈하고 계단에서 내려왔어요...ㅠㅠ
다행히 전문 사회자분이라서, 아버지 만나서 드레스 정리할 때까지 멘트를 해주셔서, 노래가 안 나왔지만........... 정적이 아닌 상황에서 무사히 신부 입장을 할 수 있었고 그 사이에 연주팀에서는 3중주로 아무 노래나 신부입장곡으로 연주해 주셔서 무사히 신부 입장은 마칠 수 있었어요.
 

신도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 본식 후기

 
다행히 전문 사회자의 센스와 3중주를 추가했어서, 무사히 넘길 수 있었지만.... 이미 제 표정은 당황해서 사진을 받아보니 너무 안 좋았고 유일하게 신경 썼던 신부 입장이 망쳐져서 결혼식 끝나고 매우 화났어요..................
호텔 측에서는 하필 신부입장곡을 틀어야 할 때 컴퓨터가 꺼지는 바람에 MR을 못 틀었다고 죄송하다고 하지만, 라마다 측 진행이 매우 프로페셔널하다고 해서 믿고 있었는데 너무 화났어요....... 지금 생각해도 열받네요 ㅎㅎㅎ
 

728x90

 

신도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 본식 후기

 
여튼 어찌어찌 신부입장이 끝나고, 저는 간단한 예식을 원했기 때문에 맞절, 그리고 바로 예물 교환이었어요.
발표를 좋아하지 않고, 우는 목소리가 되기도 하고 뭔가 혼인 서약서는 오글거리기도 해서 시간을 줄일 겸 아예 빼버렸어요.
 

신도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 본식 후기

 
예물 교환이 끝난 후에는 신부 아버지의 성혼선언문이 있었고, 덕담 없이 간단하게 성혼선언문만 했어요. 
근데 혼인서약서도 없고, 덕담도 없어서 바로 혼인을 선포하는 거보다는 '맹세합니까? - 네' 대답하는 버전이 나은 거 같아서 1분 30초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신도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 본식 후기

 
성혼선언 다음에는 신부 친구의 축사, 그리고 신랑 친구의 축가가 있었어요. 
친구의 축사를 들으면서 울까 봐 걱정했는데 신랑이 옆에서 계속 오~ 정말? 등등 추임새를 넣는 바람에 엄청 싱글벙글하게 들었고 모든 날, 모든 순간을 축가로 들었는데 좋아하던 노래인데 결혼식장에서 직접 들으니 감동이 2배가 되었어요.
근데 친구가 축사를 직접 편지에 써서 호텔 측을 통해서 저희에게 전달했는데 호텔 측에서 신랑 측 축의대로 보내는 바람에 친구가 이야기를 안 했으면 편지를 못 받을 뻔했어요ㅠㅠ
 

신도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 본식 후기
신도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 본식 후기

 
그리고 바로 부모님 인사와 내빈 인사였고, 바로 행진이라서 결혼식은 간결하게 끝났어요.
다행히 행진 때는 MR이 문제없이 나왔고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캐롤로 했는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고 너무 좋더라구요.
이건 별거는 아니지만, 분명히 식 전에 호텔 측과 진행 관련해서 통화할 때 행진곡 끝나면 노래 반복하지 말고 바로 원판 곡 보낸 거를 틀어달라고 했는데, 행진곡이 한 번 반복된 후에 원판곡이 나왔어요.
 


신도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 본식 후기
신도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 본식 후기

 
플라워샤워까지 찍고 난 후에 다시 단상 쪽으로 이동해서 원판 사진을 찍었어요. 저는 원판 포함이었기 때문에 원판은 소울페이지가 아닌, 대디롱레그스에서 촬영해 주셨어요.
촬영 순서는 신랑신부 사진 - 양가 부모님 사진 - 친인척 가족 단체 사진 - 신랑 직계 가족사진 - 신부 직계 가족 사진 - 친구/직장 동료 단체 사진 - 부케 던지는 사진 -반딧불 사진 - 반딧불 연출 사진 - 신랑 신부 측면 사진 - 신부 단독 사진으로 촬영되었어요.
빠르게 촬영 부탁드려서 빠르게 사진 촬영 진행해 주셨는데, 부케는 제가 잘 못 던지는 바람에 3번 찍었어요....ㅎㅎㅎ
그리고 소울페이지에서도 원판 찍는 동안 옆에서 사진 남겨주셔서 좋았어요.
 

신도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 본식 후기
신도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 본식 후기

 
원판이 끝나면 소울페이지 작가님들이 다양한 각도로 연출 사진을 남겨주셨어요. 
식장 분위기도 잘 담기게 여러 각도에서 자연스럽게 찍어주셔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근데 뒷모습을 꼭 남기고 싶었는데 못 찍고 이동할 뻔해서 버진로드 앞에서 뒷모습을 찍어주시면 안 될지 여쭤보니 바로 찍어주셨어요.
 

[본식 순서 및 노래]
오프닝축가 - Perhaps Love
화촉점화 - 포터왈츠 / 3중주
신랑입장 - 위풍당당 행진곡 / 남성 4 중창
신부입장 - 계단입장 a love concerto (진혜림) + 버진로드 A thousand years / MR (안 나옴...)
맞절 - always with me / 3중주
예물교환 - 우리 처음 만난 날을 기억하나요 / 3중주
성혼선언문
축사 (친구) - waltz for debby / 피아노
축가 (친구) - 모든 날, 모든 순간 (폴킴) / MR
부모님 인사 / 내빈인사 - sunny / 3중주
행진 - Mister Misfit (Madilyn Bailey) / MR

 
저는 연출 사진이 많이 찍고 싶었기 때문에 식을 준비하면서 가장 걱정되었던 부분이 시간이었어요ㅠㅠ
그래도 12시 26분에 식 시작해서 플라워샤워까지 55분에 끝나서 식은 약 29분 정도 소요되었고 원판은 약 1시 17분 정도에 끝나서 1시 29까지 연출 사진을 여유롭게 찍을 수 있었어요.
 

신도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 2부

 
그리고 얼른 올라가서 2부 드레스, 예복으로 갈아입고 헤어장식 바꾸고 내려왔는데 헤어장식을 바꿀 때 머리가 살짝 망가져서 헬퍼이모님이 다시 고쳐주셨어요.
내려오자마자 라마다 직원이 하객들 있는 곳을 안내했고 혼주분들과 함께 쭉 돌아다녔는데 이 부분도 소울페이지에서 모두 사진으로 남겨주셨고 몰랐는데 머리 장식까지 깨알같이 찍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2부 헤어 장식 바꿀 때 정신없어서 뭘 선택했는 지도 기억이 안 났는데 나중에 사진으로 보니깐 너무 좋았어요.
 

신도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 2부

 
인사를 다 돌고 나서 폐백 활복 촬영을 할 예정이라 호텔 측에서 계속 시간이 없다고 얼른 올라가야 한다고 재촉을 했는데, 소울페이지 작가님이 밖에서 한 장만 찍겠다고 완강하게 이야기해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덕분에 2부 드레스 입고 너무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어서 좋았고, 호텔 측에서 너무 재촉을 하길래 시간이 엄청 오버된 줄 알았는데 나중에 시간 보니깐 전혀 문제가 없었고 활복 준비해주시는 수모님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구요...이 부분은 호텔측 문제인 거 같아요.......
 

신도림 라마다호텔 그랜드볼룸 폐백 활복 사진 촬영

 
신도림 라마다는 수모비 5만 원만 내면 폐백을 안 해도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해서 폐백 사진을 남기기로 했어요.
근데 제 2부 드레스는 목 부분이 있어서 위에 활복을 입을 수 없는 드레스라 흰색 긴 드레스를 미리 가져가서 흰 드레스로 갈아입고 그 위에 활복을 입었어요. 
입을 때 흰색이 생각보다 보여서 걱정했는데 사진을 받아보니 그렇게 티 나지 않아서 찍길 잘한 거 같아요.
폐백 사진을 찍게 되면 우선 대디롱 원판 작가님이 앉아서 찍는 사진 한 장을 찍고 가시고 그 후에 소울페이지 작가님들이 연출 사진을 찍어주셨어요.
 
폐백 사진을 마지막으로 짐 정리하고 편한 옷 갈아입고 식사한 뒤에 정산하면서 결혼식이 끝났습니다~!
 
마지막으로 업체 만족도를 작성하면...!
 
1. 예식장 - 신도림 라마다 호텔 그랜드볼룸
식장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너무 맛있다는 이야기를 들음
다시 선택해야 한다고 해도 신도림 라마다호텔을 선택할 거 같긴 하지만 신부 입장할 때 MR이 안 나오는 이슈가 있었고 제가 예식 시간이고 아직 시간 여유가 있음에도 계속 재촉하는 직원들의 태도가 매우 아쉬움
 

[웨딩홀 투어 4탄] 신도림 라마다호텔

4번째로 투어가게 된 곳은 신도림 라마다호텔이에요! 저는 직접 전화를 해서 예약했는데 전화한 날 상담 한 타임 비어있고 아니면 2주 기다려야 하는 거 같아서 얼른 예약부터 해두었어요. [웨딩

sarah-travel.tistory.com

 
2. 플래너 - 인웨딩 박소연대표님 ⭐

드레스샵, 메이크업샵, 스튜디오, 스냅 업체 등 신부 분위기에 어울릴만한 곳을 정확하게 추천해 주셔서 너무 좋았고 고민하는 부분이 있으면 업체들의 특징을 이야기해 주시면서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심.
촬영/본식 부케를 모두 준비해 주셨는데 드레스나 신부 이미지, 식장 분위기 등에 어울리는 부케로 준비해 주셔서 너무 예뻤음.
특히 메이크업하고 본식 부케가 걱정이었는데 제 이미지랑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쌤을 추천해 주셔서 본식 당일에 모두 제 이미지랑 잘 어울린다고 칭찬을 엄청 듣고 본식 부케도 드레스와 식장 분위기에 너무 잘 어울려서 너무너무 만족했음
 
3. 드레스 - 엔조 최재훈
드레스는 당연히 너무 예뻤고 헬퍼 이모님들도 너무 능수능란하게 진행해 주셨고, 본식 전에 가봉도 꼼꼼하게 해 주셔서 너무 좋았음
 

[드레스] 엔조최재훈 본식 + 2부 드레스 가봉 후기

결혼식 1달 정도 안 남았을 때 마지막으로 본식 드레스와 2부 드레스를 가봉하러 갔어요. [드레스] 엔조최재훈 촬영드레스 가봉 후기 촬영 1달 전 정도에 촬영드레스 셀렉 + 가봉하러 갔어요. 가

sarah-travel.tistory.com


4. 예복 - 제네리꼬
예복이나 대여복 퀄리티도 너무 좋았고 상담해 주시는 분이 드레스에 어울리고 신랑에게 잘 맞는 스타일로 추천해주시고 소품도 잘 챙겨주신 부분도 넘 좋았고, 해외에 있어서 촉박한 스케줄인데도 잘 맞춰주셨음
하지만 가끔 갑자기 중간에 상담하다 말고 다른 직원으로 바뀌었다가 다시 바뀌는 부분과
다른 예복샵은 본식일로부터 1년 정도는 무상 AS가 가능한데, 여기는 본식일 이후에는 무조건 유상이라고 하는 부분이 아쉬움
 

[예복] 제네리꼬 1차 가봉 + 대여복 셀렉/픽업 후기

신랑이 해외에 있어서 4월에 상담 및 계약하고 촬영 일주일 정도 전에 가서 1차 가봉 및 대여복 셀렉을 했어요. 가봉 및 대여복 셀렉하러 갔을 때는 지하 1층에서 진행했고, 대여복 픽업할 때는 1

sarah-travel.tistory.com

 
5. 메이크업 - 애브뉴준오 메이크업 윤영 부원장님 , 헤어 정현 부원장님
촬영 때 신랑 헤어가 조금 아쉬웠는데, 본식 때 원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이야기했더니 너무 잘 어울리게 해주심
메이크업은 신부 분위기에 어울리게 잘해주셔서 촬영/본식 모두 너무 만족함
신부 본식 헤어는 앞머리 내렸지만 안 흘러내리게 고정해 주신다고 하셨지만 생각보다 너무 흘러내려서 번거로워서 살짝 아쉬움

6. 혼주 메이크업 - 친정 애브뉴준오 / 시댁 제니하우스 청담힐  
신부 아버지가 엄청 젊어 보인다는 이야기를 들을 정도로 메이크업/헤어가 엄청 잘됨
신부 어머니, 시댁 부모님도 모두 메이크업 헤어가 잘되어서 청담 가길 잘했다는 이야기를 들음
 
7. 혼주 한복 - 반가의 우리옷
색감이 너무 예뻐서 한복이 너무 고왔음. 하지만 신부 어머니 양말을 넣어달라고 했는데 집에 와서 보니 양말이 없는 등 일부 응대가 아쉬웠음.
 

[한복] 혼주 한복 맞춤 대여 - 청담 반가의 우리옷 후기

혼주 한복을 대여로 할지, 맞춤 대여로 할지 고민했었는데 양가 어머니께서 맞춤 대여를 원하셔서 맞춤 대여로 하기로 했어요. [청첩장] 프롬투데이 - 모바일 청첩장 제작 후기 원래 모바일 청첩

sarah-travel.tistory.com

 

8. 본식 스냅 - 소울페이지 실장 2인 (이수빈 실장님)

원본을 받아보니 다양한 각도에서 너무 예쁘게 찍어주셨고, 서비스컷으로 선수정본을 보니 색감이 깨끗하고 너무 예쁨
 

[본식 준비 ③] 본식 스냅 업체 변경 후기 - 소울페이지

웨딩홀을 계약하고 본식 스냅 업체를 신도림 라마다 제휴 업체는 대디롱레그스로 예약을 해뒀었는데요, 다른 업체로 변경할까 해서 플래너님에게 추천받아서 보다가 더 마음에 드는 업체가 있

sarah-travel.tistory.com

 
9. DVD - 더그레이스무비 이건희 감독님
아직 영상을 못 받아봤지만 다양한 연출 영상을 찍어주셔서 기대됨 ㅎㅎㅎ
 

[본식 준비 ②] 본식 DVD 계약 후기 - 더그레이스무비 (+짝꿍할인)

본식 스냅 업체를 #대디롱레그스 로 결정하고 DVD도 할지 말지 정말 고민을 많이 했어요. [본식 준비 ①] 본식 스냅 업체 결정 - 대디롱레그스 예식장을 결정하고 나니, 본식 스냅도 원하는 업체를

sarah-travel.tistory.com


10. 아이폰 스냅 - 라플레르 아이폰 스냅
다양한 각도에서 예쁘게 사진을 남겨주셨고, 당일에 바로 사진을 받아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음
 

[본식] 아이폰 스냅 - 라플레르  후기

본식 준비하면서 처음에는 아이폰 스냅을 안 하려고 했는데, 본식이 다가올수록 아이폰 스냅이 점점 하고 싶어져서 본식을 앞두고 급하게 아이폰 스냅 업체를 찾아봤어요. 찾아보다가 라플레르

sarah-travel.tistory.com


11. 웨딩카 - 더원컨시어지 (벤츠 스프린터 럭셔리로 무료 업그레이드 제공)  
예약할 때 다음 날 예약 확인서 문자로 보내준다 해놓고 2일인가 지나도 답이 없길래 문의했더니 며칠 걸릴 수 있다는 등 응대가 아쉬움
무료업그레이드는 감사하지만 당일에 식장 가면서 셀카도 많이 찍고 쉬라고 하시면서 기사님이 계속 끊임없이 도착할 때까지 말을 걸음..........
전날 장거리를 다녀와서 세차를 못했다면서 죄송하다고 하긴 했는데 사진을 보니 생각보다 많이 지저분해서 아쉽긴 함
도착 시간도 아이폰 스냅, DVD 업체에 알려줘야 해서 물어보니 얼마나 걸릴지 안 알려주시고 도착할 때쯤 알려줄 테니 걱정 말라고 하심
 

[본식] 라마다서울신도림호텔 그랜드볼룸 본식 후기 ①

플래너: 인웨딩 박소연대표님 드레스: 엔조 최재훈 예복: 제네리꼬 메이크업: 애브뉴준오 메이크업 윤영 부원장님, 헤어 정현 부원장님 혼주 메이크업: 친정 애브뉴준오 / 시댁 제니하우스 청담

sarah-travel.tistory.com

 

728x90
반응형